후원하기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 만족도 조사

구분
기획운영
작성일
2020-11-19

2019년부터 동대문구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주)동아ST 지원으로 시행된 동대문구 내 접근성이 취약한 약국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사로 설치 지원 사업 <편평한 세상 만들기>의 만족도 조사가 있었습니다.




<편평한 세상 만들기> 사업은 동대문구의 접근성이 취약한 약국을 대상을 선정하여, 총 40곳의 약국에  미끄러움 방지 특허출원 된 특수 경사로를 제작 설치를 지원하여 보행 장애인을 포함한 유모차, 노인 보행기기 등 이동약자의 건강과 지역활동 참여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경사로 설치 지원된 약국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국의 상황별로 인원의 수가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다수의 이용자가 긍정적으로 답변하여 약국의 접근성과 편리성이 향상되었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사로 설치가 여러분의 약국 이용에 도움이 되었나요?"라는 질문에 총 329명 중 324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답변해 주셨으며, "약국 이외 상점에도 경사로가 설치되는 것이 필요할까요?"라는 질문에는 323명 중 309명이 답변해 주셨습니다. 또한 약사들을 대상으로 “경사로 설치를 통해 이동약자(유모차, 노인 이동보조기기, 휠체어)의 이용이 증가되었나요?”라는 질문에는 “이동약자의 수가 늘었다기보다 경사로가 설치 된 후에 밖에서 기다리던 사람들도 약국 안까지 들어 올 수 있게 되어 많이 편해졌고, 다들 좋아 한다.”라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